잡동사니

클레임 관련사항

이사비 2009. 5. 13. 01:46

이삿짐을 포장하고 난 뒤에는 꼭 본인이 직접 보험에 대한 가격을 적어 주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삿짐 업체에 맡기지만 클레임 발생시 아무런 도움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본인이 직접 화물명세서상 각각의 항목에 대하여 보험을 부보 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해외로 출국하시기 전에 보험 증서를 이삿짐 운송업체로부터 인수한 다음 출국하세요.
      보험이 올바로 부보되었는지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지에서 배달된 이삿짐 갯수를 꼭 체크하세요.
      집안에 이삿짐이 배달되면 한국에서의 이삿짐 갯수와 배달된 이삿짐 갯수를 확인하세요.
      만약 일치하지 않으면 곧바로 배달 사원에게 클레임을 요청하세요.

   물품이 파손이 되었다면 버리지 마시고 사진을 찍어 두세요.
      사진을 찍어두어야 보험처리를 위한 증거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힘들어도 한국의 담당자에게 전화를 주세요.
      고객이 올바른 회사와 담당자를 선택하셨다면 한국의 담당자는 전화를 받는 즉시보험에 대한 상담을
       하고 서류를 준비하여 보험 회사에 보험을 청구할 것입니다.  

   클레임 처리를 위한 서류
      보험증서, 포장명세서, B/L, 사진, 현지 클레임 통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