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클레임 관련사항
이사비
2009. 5. 13. 01:46
◈ 이삿짐을 포장하고 난 뒤에는 꼭 본인이 직접 보험에 대한 가격을 적어 주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삿짐 업체에 맡기지만 클레임 발생시 아무런 도움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본인이 직접 화물명세서상 각각의 항목에 대하여 보험을 부보 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해외로 출국하시기 전에 보험 증서를 이삿짐 운송업체로부터 인수한 다음 출국하세요.
보험이 올바로 부보되었는지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현지에서 배달된 이삿짐 갯수를 꼭 체크하세요.
집안에 이삿짐이 배달되면 한국에서의 이삿짐 갯수와 배달된 이삿짐 갯수를 확인하세요.
만약 일치하지 않으면 곧바로 배달 사원에게 클레임을 요청하세요. ◈ 물품이 파손이 되었다면 버리지 마시고 사진을 찍어 두세요.
사진을 찍어두어야 보험처리를 위한 증거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 힘들어도 한국의 담당자에게 전화를 주세요.
고객이 올바른 회사와 담당자를 선택하셨다면 한국의 담당자는 전화를 받는 즉시보험에 대한 상담을
하고 서류를 준비하여 보험 회사에 보험을 청구할 것입니다. ◈ 클레임 처리를 위한 서류
보험증서, 포장명세서, B/L, 사진, 현지 클레임 통지서